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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섹터 조작법을 소개

섹터(sector)란?
-파일을 나누는 단위가 되는 것으로,512개의 아스키 코드들이 조합된 단위이다.




섹터를 조작할수 있는 프로그램
-Debug,Norton Disk Edit,PC-Tools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PC-Tools가 가장 많이 쓰여지고 있다. PC-TOOLS 는 대부분 가지고 있을것이다.



섹터 조작전 이론 습득

컴퓨터의 내부를 보면 아스키코드와 헥스 코드로 나누어진다. 학교 다닐때 진수변환이란것에 대해 수학시간에 배웠을 것이다. 바로 그 진수를 제대로 알아야 에디트를 할수있다.

<< 10 진수 , 16 진수 >>

10진수는 사람이 사용하는 숫자이다. 16,8,2진수는 보통 컴퓨터가 사용하는 숫자이다. 그러나 섹터는 알다시피 모두 16진수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10진수와 16진수의 개념을 설명 하겠다.
10진수 ??????????-->10개 16진수 ????????????????-->16개
10진수는 사람들이 보통 사용하는 숫자 이다.
10진수는 0,1,2,3,4,5,6,7,8,9 의 10개의 숫자로 이루어져 있다.
16진수는 16개의 숫자로 이루어져있다.
이렇게 "0,1,2,3,4,5,6,7,8,9,A,B,C,D,E,F" 말이다.
F 가 16진수에서는 가장 큰 수 이다.
비교 해보면..

  -------------------------------------------
        10 진수      |      16 진수
  -------------------------------------------
          0          |        0
          1          |        1
          2          |        2
          3          |        3
          4          |        4
          5          |        5
          6          |        6
          7          |        7
          8          |        8
          9          |        9
         10          |        A
         11          |        B
         12          |        C
         13          |        D
         14          |        E
         15          |        F
  -------------------------------------------
         16          |        10
         17          |        11
         18          |        12
          .          |        .
          .          |        .
          .          |        .
          .          |        .
          .          |        .
                     |


섹터 조작의 실제 적용

섹터조작의 가장 간단한 방법인 게임을 이용해보자.

게임에서 돈을 늘리거나 롤플레잉 같은경우는 방어력 공격력 같은것을 에디터 할수가 있다. 만약 게임에서(롤플레잉)방어력이 10이고 공격력이 18이라고 하자.
이때 방어력과 공격력을 최대로 높일려고 한다.

 방어력 : 10
 공격력 : 18


첫째, 에디터할 대상의 숫자를 16진수로 고쳐라!
방어력 10 ---> A  공격력 18 ---> 12
둘째,이제 위의 상태처럼 PCTOOLS.EXE 을 실행 시키고 세이브 화일에서 'F'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어력의 숫자와 공격력의 숫자를 찾는다. 지금의 상태에서 'F1'을
한번더 누르면,커서가 아래쪽으로 넘어 간다. 16진수를 치고 엔터를 친다.


그럼 아마 화일중에서 지금 입력한 16진수를 찾는데 다음 두개의 명령이 보일것이다. E:찾은 번지를 에디터 하는 것이고, G:다음 번지를 더 찾는 것이다.
만약 찾으면 E 를 눌러 그 번지의 섹터를 FF 로 고친다. 그다음 F5를 누르고 저장 하고 나온 다음 게임을 하면 된다.

섹터 에디트에서 유의할게 있다. 만약 02 b4 라는게 있다고 치면, 이게 프로그램에 저장될때는 반대로 b4 02 이렇게 뒤집어 진다는 것이다.

어떤 게임에서 각각의 개인별 레벨,돈등이  나타난다. 이걸 고쳐보자. 일단 자신이 정한 인물의 현재 수치값을 적어서 진수변환(10진수->16진수)
을 한다. 그러면 100은 60으로 10000은 2710이라고 답이 나올것이다. 대체로 능력치등의 값은 한곳에 몰려서 저장된다. 자 그럼 여기서 나온 16진수 값을 PC-TOOLS등의 에디트에서 연속적으로 나열
되어 있는곳을 찾으면 바로 여기가 그 값이 저장되어 있는곳이다. 이곳을 찾아서 자신이 원하는 값으로 고치면 되는것이다. 우선 기본적인 게임 섹터 조작을 선보였다.
응용하면 기존 프로그램의 암호등을 패치시킬수도 있을 것이다. 꾸준한 연습이 왕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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